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학생이 공부하다가 작성한 글입니다※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문제 1

 

Graphics 클래스가 사용하는 좌표 체계는?

 

  1. 중앙이 (0, 0)이고 오른쪽으로 x축 값이 증가하며, 위쪽으로 y축 값이 증가한다.
  2. 왼쪽 위 모서리가 (0, 0)이고 오른쪽으로 x축 값이 증가하며, 아래쪽으로 y축 값이 증가한다.
  3. 왼쪽 아래 모서리가 (0, 0)이고 오른쪽으로 x축 값이 증가하며, 위쪽으로 y축 값이 증가한다.
  4. 오른쪽 아래 모서리가 (0, 0)이고 왼쪽으로 x축 값이 증가하며, 위쪽으로 y축 값이 증가한다.

⊙ 정답

 

2번 왼쪽 위 모서리가 (0, 0)이고 오른쪽으로 x축 값이 증가하며, 아래쪽으로 y축 값이 증가한다.


⊙ 문제 2

 

자신의 외형을 그리는 메서드로 모든 스윙 컴포넌트가 갖는 것은?

 

  1. paint()
  2. repaint()
  3. paintComponent()
  4. repaintComponent()

⊙ 정답

 

3번 paintComponent()

 

※해설: JComponent의 추상 메서드이다.


⊙ 문제 3

 

Graphics 객체 g를 이용해 (50, 50) 좌표에 크기가 100x100 픽셀인 사각형을 그리는 코드는?

 

  1. drawRectangle(50, 50, 100, 100);
  2. drawRect(50, 50, 100, 100);
  3. drawRectangle(100, 100, 50, 50);
  4. drawRect(100, 100, 50, 50);

⊙ 정답

 

2번 drawRect(50, 50, 100, 100);

 

※해설 : drawRect(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 문제 4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다양한 메서드를 제공하는 클래스는?

 

  1. java.awt
  2. java.Graphics
  3. java.awt.Graphics
  4. java.swing.Graphics

 


⊙ 정답

 

3번 java.awt.Graphics

 

※해설 : 그래픽 객체를 그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그래픽 컨텍스트라고 하며, java.awt.Graphics는 그래픽 컨텍스트를 추상화한 클래스이다. Graphics 클래스는 자바에서 그리기 작업을 할 때 필요한 도구이다.


⊙ 문제 5

 

다음과 같은 drawArc() 메서드를 호출해 호를 그리려고 한다. startAngle에 해당하는 것은?

 

void drawArc(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int startAngle, int arcAngle)

⊙ 정답

 

 

 

※해설 : 


⊙ 문제 6

 

다음 코드는 폰트 크기가 16이며, 볼드체 및 이탤릭체로 된 Timeroman 폰트 객체를 생성한다. (O, X)


⊙ 정답

 

O

 

※해설: Font는 총 3개의 속성을 가진다. new Font("글자체", "효과", "글자 크기");


⊙ 문제 7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컴포넌트의 모양이나 색상 등이 변경될 때마다 화면에 바로 반영하려면, Component 클래스가 제공하는 _________ 메서드를 호출한다.


⊙ 정답

 

repaint()

 

※해설: repaint()는 컴포넌트를 즉시 다시 그리도록 지시하는 메서드이다.


⊙ 문제 8

 

자바 그래픽의 좌표 값 단위는 ________이다.


⊙ 정답

 

픽셀


⊙ 문제 9

 

다음 코드에서 빨간색이면서 투명도가 50%인 색상을 나타내려고 한다. 밑줄 그은 부분에 적절한 내용은?

 

new Color(_________________);

⊙ 정답

 

new Color(0x50FF0000,true);

 

※해설 : new Color(0xaarrggbb,boolean)이다. aa는 alpha(투명도)를 의미하고 rr은 red, gg는 green, bb는 blue.

           boolean은 투명도 적용 여부이다. true면 투명도 적용, false면 투명도를 적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 문제 10

 

프레임에 '안녕'이라는 문자열을 나타내는 프로그램이다. 밑줄 그은 부분에 적절한 내용은?

 

public class PaintStringTest extends JFrame {
    public PaintTest() {
        add(new Hello());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PaintStringTest();
    }
}

class Hello extends _______________ {
    public void _______________(Graphics g) {
        _______________("안녕",10,30);
    }
}

⊙ 정답

 

public class PaintStringTest extends JFrame {
    public PaintTest() {
        add(new Hello());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PaintStringTest();
    }
}

class Hello extends JPanel {
    public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g.drawString("안녕",10,30);
    }
}

 

 

 

 

 

좋아요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